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여성질환 예방목적 여성성형수술, 전문의의 진단과 상담이 필수 [강미지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0.05.29  

공유
default_news_ad1
▲ 명동 여노피산부인과 강미지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최근 아름다운 기준이 외형만 가꾸는 것이 아닌 내적으로도 건강과 미용을 중요시 하는 추세다. 이에 여성으로서의 저하된 성 기능과 삶의 질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하며 질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여성의 은밀한 부위에 진행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산부인과 전문의의 철저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한다. 여성의 인체에 대한 해부학적 구조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는 병원을 내원하여 정확한 상담과 진단을 받고 수술이 필요할 경우에만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임신과 출산 과정을 거친 여성은 노화에 의해 소음순이 느슨해지는 일이 발생하는데, 내부에 세균 침입이 쉬워져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성감이 떨어진다. 이로 인해 부부관계에 만족도가 떨어지고 요실금이나 자궁하수 등 여성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레이저 질성형수술의 경우 수술적 접근이 어려운 질 내부 깊숙한 곳까지 안전한 시야확보가 가능해 질 안쪽부터 질 입구까지 손상된 근육을 충분히 복원하고 질염, 냉증 등의 질환 예방이나 치료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출혈이 적고 흉터가 적으며, 수술 후 3~4회 정도의 통원 치료가 필요하지만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는 만큼, 빠르게 생업으로 복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여성들의 만족도가 높은 수술법으로 꼽힌다.

단, 수술 과정에 문제가 발생하면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등 불편함이 커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철저한 진단이 우선되어야 한다.(명동 여노피산부인과 강미지 원장)

강미지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