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마스크로 인한 입주변 피부트러블 및 여드름 발생에 효과적인 관리 방법은? [조용준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0.04.03  

공유
default_news_ad1
▲ 라마르클리닉

[미디어파인 라이프칼럼] 미세먼지와 황사, 특히 최근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생활 속에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었다.

최근 마스크를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피부에 자극을 주고, 마스크내의 습도변화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마스크를 착용하는 부위, 예를 들어 입주변, 턱, 볼에 발생하는 여드름, 트러블로 피부과 치료를 받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피부 질환이 있거나 민감성, 여드름 피부라면 더욱 주의해야 한다. 특히 성인 여드름은 바뀐 식습관과 생활양식의 변화와 업무상의 스트레스로 인한 체력저하, 피로가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며, 호르몬에 영향을 받는 청소년 시기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여드름 균이 증식하고 염증세포의 활동이 활발해지면, 피부 면포에 염증이 생겨 붉게 변하는 구진성 여드름을 비롯해 고름이 생기는 농포성 여드름, 피부 속까지 단단하게 만져지는 형태의 결정성 여드름까지 다양한 형태로 발생한다.

효과적인 관리 방법으로는 먹는 약이나 스켈링, 진정 재생관리 등이 있으며, 피지샘 자극반응을 감소시키는 카프리레이저도 있다.

‘카프리레이저’는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필링, 박피와 다르게 복합성, 민감성 타입의 피부를 갖고 있는 사람도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 따라서 피부상태가 다양한 성인여드름 치료에 자주 쓰이고 있다.

그러나 환자마다 여드름 진행 정도, 종류, 피부 상태 등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 전 정확한 진단이 필수적이며 무엇보다 스트레스관리, 충분한 수면시간 확보, 올바른 세안 방법, 식생활 조절, 알맞은 화장품 선택 등 일상생활에서 지속적인 관리가 함께 필요하다.

그 밖에도 2차 감염 예방도 중요하므로 손을 자주 씻고, 가능하면 트러블이 생긴 얼굴을 만지지 않는 편이 좋다.(영등포 라마르클리닉 조용준 원장)

조용준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