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쌍꺼풀수술 전 유의할 점은? [김진형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2.07.04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진형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많은 이들이 이용한다는 쌍꺼풀수술은 성형수술 중 가장 보편화된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정도로 남녀노소 누구나 한 번은 고려하는 수술 방법이며, 대부분 고등학생이 되거나 수능시험을 친 후에 진행하기도 한다.

이는 눈 크기를 키워주고 서구적인 이미지를 완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때문에 동양적인 작고 긴 눈에서 벗어나 더 세련되고 도시적인 외모를 지향하는 경우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데, 수술 전 각자 다른 특징을 고려하는 게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방법만 해도 절개법, 비절개법으로 나눠진다. 최근에는 비절개법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으나 눈 조직 상태에 따라 절개법을 이용해야 할 수 있다. 보통 눈꺼풀이 두껍고 지방 등의 조직이 두터울 때는 절개법으로 수술하는 편이다.

절개법을 이용하면 부자연스럽거나 흉터가 클 것이라 생각할 수 있으나 꼭 그런 것은 아니다. 집도의 실력, 경험에 따라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개개인의 눈 모양에 잘 어울리는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물론 비절개법을 이용하면 자연적으로 조직이 유착되도록 해서 쌍꺼풀 라인을 더 자연스럽게 완성할 수 있다. 눈 조직 상태가 적합하면 절개 없이도 간단하게 수술할 수 있으며 안정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다.

상황에 따라 부분절개법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이처럼 수술 방법이 다양하므로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한 시간 상의한 후 수술법을 결정해야 한다. 또한 쌍꺼풀 라인의 위치와 두께, 길이 등 여러 부분을 모두 고려해야 하므로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

쌍꺼풀수술은 기본적으로 조직 상태를 체크하고 개개인마다 다른 눈 형태, 이목구비 비율 등을 고려한 후 진행해야 한다. 각자 다른 특징을 고려하지 않으면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한 후 결정해야 한다.(슈가성형외과 김진형 원장)

김진형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ad38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