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성질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음순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소음순’이란, 여성에게 가장 중요한 신체 부위로 외부 환경으로부터 세균이 침입하는 것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소음순은 여성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노화로 인해 탄력이 떨어지는데, 이때 세균이 쉽게 침입할 수 있어 잦은 질염과 심할 경우 요실금과 같은 여성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여성의 감기라 불리는 질염의 경우, 조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소음순비대칭이 심해지거나, 골반염, 방광염까지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만일 소음순의 균형이 맞지 않을 경우에는 대칭을 이루게 도와주는 소음순수술 또는 질성형수술이 도움될 수 있다.

일명 이쁜이수술로 알려져 있는 질성형은 늘어진 골반의 근육을 회복시켜주는 동시에 변형된 소음순늘어짐을 정상적으로 만들어주어 요실금이나 질염 등의 여성질환으로부터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작은 움직임에도 소변이 새어 나오는 요실금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요실금수술이 함께 병행될 수 있다. 때문에 수술 전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및 정밀검사를 진행한 후 개인에게 가장 알맞은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처럼 여성건강에 도움을 주는 여성성형수술은 1세대~5세대 방식의 질성형수술과 비수술적 치료법인 1차원~4차원 방식의 질필러 등 방법이 다양하다. 그만큼 개인의 증상에 따라 진행방법이 달라지고, 여성의 민감한 신체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수술인만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단순히 이쁜이수술방법후기 또는 쁘띠질성형 비용 등에 대해서만 확인하고 결정할 것이 아닌, 수술에 사용되는 재료의 정품 여부와 담당 의료진의 전문성, 사후관리 등을 꼼꼼히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여성성형수술은 갱년기를 겪고 있는 중년 여성들의 낮아진 자존감 회복과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개선하는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단, 소음순은 단순히 모양, 크기만 중요한 것이 아닌 눈에 보이지 않는 여성의 신체 내부 건강을 안전하게 보호해야 하는 부위이며, 많은 감각세포가 발달되어 있는 예민한 신체 부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수술 진행 시 특히나 주의해야 한다.(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