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하이뷰안과 이동열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설 연휴를 앞두고 라식, 라섹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평소 시간적인 여유가 없던 학생부터 직장인, 주부, 군인들의 경우 연휴 기간은 시력교정술을 받고 회복 기간까지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당일 수술과 빠른 회복으로 빠른 일상 복귀를 할 수 있는 스마일라식이 생기면서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시력교정술을 받을 수 있다.

스마일라식은 3세대 시력교정술로 약 2mm의 각막을 미세 절개해 각막실질부를 분리, 제거해 시력을 교정해주는 원리이다. 이는 기존 라식 수술보다 각막 절개 길이를 줄였으며, 라섹 수술과 다르게 각막상피를 벗겨내지 않아 각막의 손상을 줄여줄 수 있다.

때문에 사람마다 다르지만 다음날 바로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 또한 수술 후 외부 충격에 약한 일반 라식 수술과 달리 외부 충격에도 강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스마일라식을 고려한다면, 병원 선택 시 신중을 기해야 한다. 스마일라식의 경우 라식, 라섹 수술과 다르게 의료진이 직접 각막 실질을 분리하고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자의 경험과 숙련도에 따라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다.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안구건조증과 같은 부작용 발생을 예방하고, 시력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의료진의 수술 숙련도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스마일라식이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수술 전 꼼꼼한 검사가 필요하며, 다양한 눈 수술 케이스를 바탕으로 부작용을 줄이고 수술 후에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는 것도 중요하다.(부산 하이뷰안과 이동열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