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사 닥터스피부과의원 성현철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주부 A씨(55)는 새해를 맞이하면서 늘어난 잔주름들이 신경 쓰이기 시작했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데, 아무리 비싼 화장품을 사용해도 보이는 주름살에 병원을 방문해 리프팅 시술을 받기로 결심했다. 비싼 돈을 들여 울쎄라, 슈링크 등 리프팅에 효과적이라는 시술을 받았지만, 시간이 지나도 뚜렷한 효과를 보지 못해 고민하고 있다.

시중에는 다양한 리프팅 시술이 있지만, A씨의 경우 나이가 들어 이미 노화가 상당히 진행되어 시술로는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 어렵다. 그렇다고 해서 안면거상 수술을 하기에는 절개와 비용, 회복 기간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부담스럽기 마련. 그렇다면 과연 절개 없이 자연스럽게 안면거상 효과를 보려면 어떤 시술을 받는 것이 좋을까?

최근 새롭게 등장한 3세대 리프팅 시술인 프로파운드는 절개 없이 콜라겐 재생에 최적화된 고주파 열에너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탄력, 리프팅, 안면거상 등 복합적인 시술 효과를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유지 기간이 2년으로 안면거상 수술 못지않은 효과를 오랫동안 경험할 수 있다.

노화가 진행되는 40대부터 이미 노화가 진행돼 울쎄라, 써마지FLX 등 기존 레이저리프팅으로는 효과를 볼 수 없는 70대까지 추천할 수 있다. 다만 미세한 바늘을 통해 고주파를 주입하는 시술이기에 시술 후 약간의 붓기와 멍이 생길 수 있다. 시술 후 일반적인 일상생활은 가능하지만 일주일 정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다.

미세 바늘을 통해 피부층에 직접 고주파 열을 주입하는 방식이므로 피부층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안면거상 리프팅 시술 경험을 다수 보유한 피부과전문의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이 가장 좋다. 시술 후에는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이 재생되면서 건조한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다.

시술 시 국소 마취로는 통증 조절에 한계가 있을 수 있어 수면 마취가 불가피하다. 만약 자연스러운 안면거상 효과를 위해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통증 완화 시스템을 제대로 갖추면서 붓기 완화를 위해 적절한 애프터 케어 관리도 진행해 줄 병원을 선택해야 하며,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사 닥터스피부과의원 성현철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