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유방, 겨드랑이살과 달라 운동으로 빠지지 않는다 [윤주원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1.01.25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산 리노보더블유의원 윤주원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살이 찌면 활동이 적은 신체부위에 지방이 잘 쌓이게 된다. 겨드랑이 또한 지방이 잘 쌓이는 곳으로 살이 찌면 외관상으로 표시가 잘 나는 부위이다.

일반적인 지방의 경우와 달리 운동이나 다이어트로도 겨드랑이 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면 부유방을 의심해보아야한다. 우리의 몸은 겨드랑이부터 복부 사타구니까지 이어지는 유선 조직을 가지고 태어나는데 정상적인 경우에는 성장하면서 가슴을 제외한 유선 조직들은 퇴화를 하게되지만 겨드랑이 부위의 유선조직이 퇴하하지 못한 채로 남아있는 경우를 부유방이라 한다.

따라서 지방이 아닌 유선조직으로 이루어진 또 다른 유방이기 때문에 운동과 다이어트만으로는 교정이 어렵다.

부유방은 외적인 콤플렉스로 인해 심적인 스트레스를 겪는 경우가 많지만, 일부는 생리 주기에 맞춰 발생하는 유방통이 부유방에서도 발생하며, 희미하게 유륜이나 유두가 형성되기도 하고 심한 경우에는 수유 시기에 부유방에서 젖이 나오기도 한다. 또한 드물지만 부유방에서 유방암이 발견되는 경우도 있다.

평소 겨드랑이 아래에 멍울이나 혹이 만져지거나 생리 전후로 겨드랑이 주변부에서 분비물이 나오는 등 이상증세를 느낀다면 부유방을 의심해볼 수 있다.

간혹 부유방 제거를 위해 지방분해 주사를 권유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지방 분해 주사는 부유방의 원인인 유선조직을 제거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다시 재발하게 된다. 정밀한 검사와 세심한 진단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부유방이라면 수술적 치료를 시행하는 것을 권한다.

부유방 제거 수술은 1시간 내의 수술로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2~3일의 회복기간으로 빠른 회복이 가능한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다. 수술은 2cm 이하로 작은 절개부를 만들고 절개부를 통하여 유선조직과 지방을 흡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 때 부유방의 원인인 유선조직을 완전히 제거하여야 재발이 일어나지 않고 지방흡입을 통해 모양까지 교정이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부유방 제거 수술은 외적인 콤플렉스를 교정할 뿐만 아니라 부유방에서 생길 수 있는 질환에 대한 걱정과 생리 주기 때마다 생기는 통증에서도 벗어나기 때문에 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겨드랑이 주변부의 빠지지 않는 살로 인해 고민이 많다면 의료진을 통한 상담과 검사를 통하여 부유방이 아닌지 진단을 받은 뒤 적절한 치료법을 찾길 권한다.(부산 리노보더블유의원 윤주원 대표원장)

윤주원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