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코성형, 얼굴과의 전체적인 조화로움을 고려해야 [박진영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1.01.22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주 스카이의원 박진영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약간의 변화를 통해서 전체적인 인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위다. 입체적인 라인을 만들어 주고 중심점 역할을 하기 때문에 코성형을 하고자 한다면 무조건 높고 날렵한 코 모양으로 개선하는 목적보다는 자신의 얼굴과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성형방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과거에는 높고 오똑한 코 모양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았지만 얼굴의 균형이 깨져 오히려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어 최근에는 자연스럽고 예쁜 코 라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코성형은 상담자의 요구사항도 중요하지만, 얼굴의 전체 밸런스를 망치지 않는 것을 기본으로 디자인이 선행되어야 한다.

낮은 코라 할지라도 무조건 높이는 것보다는 눈과 입, 인중,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을 고려해 콧대와 코끝의 높이를 설정해야 하며, 코의 높이와 라인이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코의 길이와 높이, 모양 등 외적 요소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조건까지 고려하여 수술계획을 세워야 하며, 이마에서부터 콧대, 콧대에서 코끝과 인중 그리고 턱 끝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자연스럽도록 세부적인 부분까지 고려하여야 한다.

개인의 코 상태에 따라서 보형물이나 자가조직을 사용하여 진행되는 코성형이기 때문에 더욱 신중할 필요가 있다. 무리하게 성형을 진행하거나 정보가 부족한 상황에서 결정하게 되면 잘못된 수술로 인해 염증이나 부작용 등이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집도의와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성형외과 및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성형은 오랜 경험과 다양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미적 감각까지 뛰어난 전문의료진과 맞춤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획일화된 모습을 고집하기 보다는 자신의 얼굴을 충분히 고려해 맞춤 디자인이 선행되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가격이나 다른 사람의 후기만을 보고 성급하게 결정하기 보다는 체계적인 정밀 검사 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광주 스카이의원 박진영 대표원장)

박진영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