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모드리프팅, 처진 탄력과 이중턱 개선에 도움 [최우영 원장 건강칼럼]

기사승인 2021.01.21  

공유
default_news_ad1
▲ 블리비의원 의정부점 최우영 대표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탄력 있는 피부는 동서고금 남녀노소를 막론한 젊음의 상징이다. 실제로 젊어 보이는 피부를 가진 노인이 삶의 만족도가 더 높다는 결과가 있으며, 이는 피부가 그저 생리적 기능을 하는 신체의 일부가 아니라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는 대목이다. 또, 피부가 처지는 등 노화의 흔적은 삶의 활력에도 영향을 주어 우울증에 빠져 삶의 질을 저하시킬 가능성도 있다.

턱 아래 부위의 경우 조직의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턱이 이중, 삼중으로 보이게 된다. 이는 얼굴이 커 보이거나 목이 짧아 보이는 등의 미용적인 콤플렉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개선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 실제로, 처진 피부의 탄력을 끌어올리고, 이중턱을 개선 등을 목적으로 시술을 받는 등 적지 않은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들도 적지 않게 볼 수 있다.

노화를 부르는 증상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두 가지를 살펴보면, 건조함과 탄력 저하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피부의 건조함은 눈에 크게 띄는 부분이 아니지만, 피부 탄력 저하의 경우에는 타인도 쉽게 알아볼 수 있어 더욱 신경이 쓰인다는 문제가 존재한다. 이런 증상들이 누적되어 눈에 보이는 주름으로 발전하게 되는데, 가장 먼저 나타나는 것이 둔해진 얼굴라인과 이중턱이다.

피부 탄력은 주기적으로 미리 관리는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관리하기 위해 리프팅이나 레이저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인모드 리프팅은 비침습 시술로 시간이 짧고 딱지가 생기지 않아 시간적 여유가 상대적으로 적은 직장인들이 받기에 적합할 수 있다.

인모드 리프팅은 지방 감소와 탄력 개선을 도와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강도 RF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하여 불필요한 지방의 제거와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 및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중턱과 심부볼 등 보기 싫은 부위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특수한 부위의 효과를 원하는 이들이 받기에 유용할 수 있다.

인모드 리프팅은 개인의 피부의 민감도, 처짐의 정도, 지방량, 나이 등을 고려하여 시술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시술에 대한 이해와 충분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에게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을 받고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블리비의원 의정부점 최우영 대표 원장)

최우영 대표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