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클리닉 대구본점 나지혜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젊고 탱탱한 피부를 평생 유지하기란 사실상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나 나이가 들어갈수록 여러 가지 요소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감소하고, 주름이 서서히 자리 잡게 되는 경우가 많다. 100세 시대라고 일컬어지는 요즘, 또래보다 어려 보이는 피부를 유지하고자 한다면 튠페이스나 울쎄라 등의 리프팅 시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튠페이스는 고주파 에너지를 진피층까지 도달시켜 새로운 콜라겐이 생성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시술이다. 피부의 겉부분인 표피에 주름이 생성되는 것만을 케어하는 것이 아니라 근원적인 탄력을 담당하는 깊은 층의 콜라겐을 재생시킴으로써 늘어진 진피, 피하층을 다시 채워주어 피부 탄력에 고민인 사람들이 찾고 있는 이유 중 하나다.

유니폴라 방식의 고주파로 체내의 물 분자 진동을 이용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하면서 통증없이 자연스러운 탄력감을 증진시키기 때문에 튠페이스에 대한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스라엘 알마사의 독자적 기술력으로 안전성까지 더해져 효율성 높은 리프팅 장비도 이름을 알리고 있다.

그런가하면 나이가 들수록 볼품없이 늘어지는 이중턱이나 불독살처럼 보이는 심술보 등을 부드럽고 탄력 있게 올려서 보다 또렷하고 어려보이는 인상으로 탈바꿈 시켜준다.

울쎄라 또한 피부 속 깊은 곳에 열응고점을 형성하여 지속적으로 콜라겐이 재생성 될 수 있도록 하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다.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을 통해 콜라겐이 다시 차올라 처진 살들이 자연스럽게 올라붙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피부 컨디션을 체크하며 케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개개인에 맞춘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지속적으로 사회 생활을 영위해야 하는 바쁜 현대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레이저 시술이기 때문이다. 표피에 별도의 자국이나 상처를 남기지 않기 때문에 일상적인 생활을 이어 나가는 것이 가능하고, 내부로부터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보다 탄력이 증가한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자연스러운 리프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제대로 된 정보를 알아보지 않고 가격이 저렴한 곳만을 찾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다. 제대로 된 리프팅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피부 컨디션을 체크하고, 개선의 방향에 알맞은 케어를 진행할 수 있는 숙련자와 함께 진행해야 한다.

시술받을 때는 디테일한 샷수 조절과 더불어 디자인적인 면도 고려를 해야 하며, 간단한 시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미클리닉 대구본점 나지혜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