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클리닉 잠실점 이찬희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갑자기 얼굴이 붉게 달아오르고 울긋불긋하게 변하는 안면홍조는 생각보다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피부 질환 중 하나다. 추운 겨울철, 유난히 안면홍조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지는데 보통 실외와 실내의 온도 차이가 큰 경우에 나타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이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고민거리로 안고 있는 안면홍조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일어날 수 있다. 대표적으로는 갑자기 변화하는 온도로 인해 나타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 외에도 급격한 감정의 변화나 호르몬의 변화 등 다양한 요인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들의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면 혈관이 지속적으로 확장과 수축을 반복하면서 혈류량이 급증하게 되고, 얼굴은 다른 곳에 비해서 피부도 얇은 편이기 때문에 다른 부위보다도 홍조 현상이 더욱 두드러지게 되는 것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엑셀브이레이저를 활용한 케어가 이름을 알리고 있다.

엑셀브이는 세 가지 레이저 모드를 활용하여 피부의 문제를 개선하는 것으로, 안면홍조 등을 유발하는 혈관 질환은 물론 여드름이나 모공, 잔주름 케어 등 피부의 전반적인 문제들을 복합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레이저치료 방식이다. 피부 타입이나 위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트러블에 따라 다른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케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혈관이 확장되는 증세가 있다면 붉은 기는 물론이고 색소침착 등의 트러블이 더욱 잘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문제를 해소하려는 움직임이 필요하다. 엑셀브이레이저는 육안으로는 비슷하게만 보이는 여러 색소질환을 구분해서 그에 적합한 케어를 진행할 수 있기에 이를 면밀하게 판단하고 개개인의 고민에 맞춘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색소질환 및 안면홍조 등에 효율적인 레이저 케어 방안이지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몇 가지 확인해야 할 내용이 있다.

우선 자신의 현재 상태를 면밀하게 체크해야 한다. 이는 자가진단이 아니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는 의료진의 진단을 의미하는 것으로, 엑셀V레이저를 적용할 때 어떤 파장을 적용해야 현재 지니고 있는 트러블을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해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의료진과 함께 진행해야 한다.

또한 테크닉이 충분한지를 확인해야 한다. 같은 장비라고 하더라도 이를 다루는 실력에 따라 효과는 천차만별이며 전문적 지식과 테크닉이 부족한 경우 예기치 못한 변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회복 시간이 짧아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만족스러운 시술이 가능하다. 안면홍조는 위와 같은 케어도 중요하지만 일상에서의 꾸준한 관리를 통해 피부를 개선하려는 개인의 노력도 중요하다. 또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미클리닉 잠실점 이찬희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