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면거상 사후관리, 수술 못지않게 중요해 [강민조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1.01.14  

공유
default_news_ad1
▲ 젤성형외과 강민조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가장 이상적인 형태의 얼굴로 변화를 도와주는 성형술은 나날이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고 있는 추세이다. 턱선이 매끄럽고 피부가 탄력적이라면 이목구비를 크게 고치지 않더라도 전체적으로 아름다워 보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성형술 중에서도 처진 살과 주름을 해결할 수 있는 안면거상술은 특히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수술이 되었다.

안면거상술의 경우 얼굴의 깊은 층까지 절개가 들어가 근본적인 거상을 하는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신경 및 혈관손상 등의 부작용을 피하면서 최대한의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병원과 숙련된 의료진의 선택이 중요하다. 하지만 이러한 선택만큼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점이 있는데 바로 수술을 하고 난 이후의 관리, 즉 사후관리에 대한 부분이다.

안면거상은 근막층까지 절개를 하고 박리 및 고정이 이루어지는 수술로 수술 후 부기와 멍 발생이 필연적이기 때문에 철저한 사후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수술을 받는 환자들이라면 백이면 백 최대한 부기와 멍 없이 빠르게 회복하길 원하는데 그러한 경우 프리미엄 고주파인 지웨이브(G-wave)를 통해 원만한 회복을 꾀할 수 있다.

글로브 리프팅이라고도 불리는 지웨이브(이하 G-wave)는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 시술 시 착용하는 글러브를 통해 피부 깊은 층까지 고주파를 전달하여 심부열을 발생시키는데, 이는 섬유아세포의 활동을 촉진시켜 피부 재생과 탄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콜라겐을 생성하게 한다. 콜라겐은 진피층의 주요 성분이므로 G-wave 시술을 통해 결과적으로 진피층이 재생되며, 탄력과 리프팅 효과 등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포의 활동을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게 자극하고 글러브로 시술하는 마사지 효과로 림프순환 및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해 부종, 부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즉, G-wave는 수술 후 상처재생과 부기 감소 두 가지의 효과를 동시 볼 수 있는 방법이다.

안면거상 후 발생하는 멍과 부기는 개인차가 있지만 적게든 심하든 발생하기 때문에 수술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루어지는 것이 필수적이다. 비단 안면거상 뿐 아니라 멍과 부기가 발생할 수 있는 성형수술의 경우,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와 원만한 회복을 위해 병원을 택할 때 해당 수술에 충분한 임상 경험을 갖춘 의료진 선택과 더불어 본인에게 알맞은 사후관리를 꼼꼼히 해주는지 체크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젤성형외과 강민조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강민조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