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혈액순환을 돕는 한방치료, 교통사고후유증치료에 적합 [이선영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1.01.14  

공유
default_news_ad1
▲ 한방치료카 네트워크 하남미사점 리아한의원 이선영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교통사고 후유증은 체내 많은 손상을 입히고 다양한 증상을 유발된다.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이 가져오는 대표적인 증상은 근골격계 통증, 메슥거림, 이명, 불안증, 어지럼증, 관절통증 등 다양하며 신체적/정신적 통증 등 범위가 넓고 다양한 증상을 야기한다.

이러한 후유증이 무서운 이유는 다양한 증상을 제반하고 있지만 사과 시점 이후로 시간차를 두고 발현되기 때문에 사고로 인한 증상인지 모르고 넘어갈 때가 많으며, 특히 경미한 접촉사고 일 때는 자신도 모르는 새 방치해 만성화 될 여지가 매우 크다.

또, 큰 대형사고의 경우 오히려 즉각적인 응급실에 가서 치료를 받거나 출혈로 인해 치료를 위해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빠른 시일 내 받지만 작은 추돌 사고는 특별한 외상을 동반하고 있지 않아 제 때 치료가 들어가지 않아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교통사고 후유증에 관련하여 침요법과 약침, 한약, 추나요법을 통해 시행하고 있다. 이는 경혈점에 침을 놓아서 경락의 원활한 소통을 도와 기혈순환을 도모하는 것인데, 그래서 염증이나 통증이 느껴지는 질환에 문제를 해소하고 추나요법을 통해 뭉친 근육의 연부조직을 풀어주어 손상 이전의 상태로 돌릴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치료는 초기 검사가 매우 중요하며, 발현되는 증상에 대해 환자 본인 스스로가 인지하고 있어야 그에 따른 체질에 맞는 치료가 진행될 수 있다.

한의원에서는 어혈을 몸 속에서 배출하고 비틀어진 신체 균형을 똑바로 잡기 위한 한방요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이의 원활함을 위해선 체질과 몸 상태를 반영할 수 있도록 면밀한 상담과 한의사의 노하우가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

이처럼 교통사고 발생 시 가장 중요한 점은 시기 적절한 검사를 통해 빠른 치료를 받고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면밀한 진단과 꼼꼼한 진맥으로 몸 상태를 파악하여 과잉진료 없이 본인에게 필요한 치료를 진행하는 과정이 필요한 것이다.

한편 한의원에서는 침술, 한약, 추나요법 등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에 자동차 보험을 적용하여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낼 수 있다. 이는 병원 접수 시 사고 접수번호와 보험 담당자의 연락처를 알아서 고지하면 해당 병원에서는 보험 담당자와 연락을 취해 보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으니 참고하면 좋겠다.(한방치료카 네트워크 하남미사점 리아한의원 이선영 원장)

이선영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