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슈링크, 울쎄라, 등 얼굴 레이저리프팅 시술시 유의점은? [조원진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0.12.03  

공유
default_news_ad1
▲ BLS 합정점 조원진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얼굴의 피부 탄력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40대 이후에 피부 탄력이 저하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이다. 남녀 구분없이 30대에 들어서면 얼굴 쪽 피부 탄력이 저하되고 잔주름이 생길 수 있다. 특히 30대가 되면 이전보다 콜라겐이 재생하는 속도가 느려지고, 엘라스틴 섬유 생성이 적어지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전체적인 얼굴 라인이 무너지고, 팔자주름이나 이마 사이 미간 주름이 생길 수 있다. 또한 피부 재생속도가 저하되면서 눈가와 목주름 등이 깊어진다. 이 때문에 동안 외모를 유지하기 위한 얼굴 레이저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얼굴 레이저 리프팅 시술의 종류는 다양한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슈링크, 울쎄라, 써마지다.

슈링크 리프팅은 원하는 부위에 초음파 에너지를 조사한 후 열을 발생시켜 피부 조직이 수축되도록 하는 HIFU(고강도 초음파) 장비를 이용한 것이다. 이 과정에서 탄력이 높아지고 주름이 완화될 수 있다.

울쎄라 리프팅은 FDA(미국 식품의약국) 국내 식약처의 공식 승인을 받은 리프팅 기기로 강력한 초음파를 이용해 피부 속 근막층까지 에너지를 침투시켜 스킨 타이트닝 효과와 콜라겐 재생을 유도한다. 특히, 피부층에 맞는 단계별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써마지 리프팅은 고주파 열을 이용한 시술로 울쎄라보다 얇은 피부층인 진피층에 작용해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다.

얼굴 레이저리프팅 시술은 출혈이나 절개 등의 부담 없이 진행이 가능하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다만,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합한 방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 레이저리프팅 시술은 개개인마다 피부 노화의 진행 속도, 현재 피부의 두께와 민감도 등이 다르다는 것을 고려해 에너지 강도나 샷 수 등을 조절해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정품 팁, 정품 기기를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BLS 합정점 조원진 원장)

조원진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