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방흡입, 순수 지방추출량 확인해야 부작용 낮출 수 있어 [신인석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0.12.01  

공유
default_news_ad1
▲ 아이디성형외과 신인석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체형 성형과 관련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형외과를 찾아 지방흡입 수술을 원하는 환자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과거와 달리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부작용 가능성이 낮아졌고 지방흡입후기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지방흡입은 국소적으로 과다하게 축적된 지방을 흡입해 제거하는 수술이다. 복부지방흡입이나 팔뚝지방흡입 등이 포함된다. 일반적으로 음압 지방 흡입술, 동력 지방 흡입술, 초음파 지방흡입술 등으로 나뉜다.

이 수술에서 중요한 것은 몸의 밸런스를 고려한 순수 지방추출량으로 볼 수 있다. 지방추출량이란 체외로 지방을 추출하는 양으로 순수 지방량과 조직, 혈액량 등이 포괄적으로 포함된다. 순수지방추출량을 보지 않고 단순 지방추출량만 늘리면 지방이 균일하게 흡입되지 않아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거나 움푹 파이는 등 각종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복부나 팔뚝 지방흡입 시 순수지방추출량 정보를 확인해야 하는 이유다. 후기에서도 순수지방추출량 정보를 우선 확인하는 것을 권장하기도 한다.

지방흡입 후기 확인 시 사후관리 진행 여부도 확인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수술 이후 결괏값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사후관리는 동일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

수술 이후 바디슈링크나 고주파 레이저 장비를 이용하면 셀룰라이트 생성 억제나 피부 처짐, 흉터 감소 등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질적으로 지방흡입 시에는 담당 집도의 판단에 따라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한다.

과거와 비교해 체형성형의 일종인 지방흡입은 부작용 가능성이 줄었고 세분된 기술력을 통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다만 지방흡입 후기만 확인해 병원을 선택하고 무리한 지방추출량을 요구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집도의 판단에 따라 수술을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아이디성형외과 신인석 원장)

신인석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