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면비대칭교정, 수술 부담 없이 울쎄라로 개선 가능 [김민주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0.11.20  

공유
default_news_ad1
▲ MJ피부과 김민주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두 안면비대칭 증상을 갖고 있다. 안면비대칭은 선천적인 이유 또는 후천적인 생활습관 등에 따라 각기 다른 형태로 발생하기 마련이다. 안면비대칭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한쪽으로 엎드려 자는 습관, 턱을 괴는 습관, 다리를 꼬는 행동 등이 있다. 이와 같은 생활습관이 장기적으로 이어진다면 입꼬리, 눈, 눈썹의 좌우 위치가 달라지거나 광대나 턱 같은 얼굴 윤곽 라인의 좌우 대칭이 확연히 달라 보인다.

육안으로 보기에도 비대칭 정도가 확연하다면 안면비대칭교정이 필요하다. 과거에는 교정이나 안면윤곽수술, 또는 양악 수술을 받아야만 안면비대칭교정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울쎄라 리프팅과 같은 비수술적 방법으로도 안면비대칭교정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얼굴 비대칭으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울쎄라 리프팅을 통한 안면비대칭교정은 레이저로 얼굴의 처진 부분은 리프팅 해 끌어올리고, 돌출 부위는 줄여주어 비대칭 얼굴형을 미세한 부분까지 대칭으로 교정하는 방식이다.

선천적 또는 후천적 이유로 얼굴이 불균형을 이루는 경우에는 울쎄라 리프팅을 통해, 아래로 처진 피부층을 중력 반대 방향으로 강하게 끌어올려 양쪽 얼굴의 대칭을 맞출 수 있다.

일반 비대칭교정은 얼굴의 좌우 비대칭만 교정 가능하다는 한계가 있었지만,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추면서 피부 처짐, 심부볼 제거, 이중턱 제거, 눈매교정 등 다양한 피부 고민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하다. 따라서 기존 비대칭 교정보다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수 있다.

다만 모든 울쎄라 시술을 통해 비대칭을 교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시술 전에는 커스텀 디자인 차트를 통해 비대칭 부위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부위별 맞춤 커스텀 샷 진단을 진행해야 얼굴 밸런스를 정확히 맞출 수 있다. 개인의 처짐 정도, 피부 타입, 비대칭 정도 등을 정확히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샷이 시술되어야 얼굴의 대칭을 교정할 수 있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MJ피부과 김민주 원장)

김민주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