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최근 다양한 부위의 제모를 위해 진료과목에 레이저제모를 추가하는 미용전문의 클리닉들이 늘고 있는 지금, 특히 레이저제모를 전문적으로 시술하는 일명 제모센터, 제모클리닉이 종종 눈에 띄고 있다.

레이저제모만 전문적으로 시술하는 곳에서는 주로 남자수염제모와 브라질리언제모, 헤어라인제모와 같은 시술의 난이도가 높은 제모부위와 팔다리 등 전신의 털을 제모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원하는 부위의 털을 적당한 양으로 줄이는 경우나 털이 거의 없는 정도까지 영구제모를 원하는 경우에도 모두 가능하다.

특히 남자수염영구제모 후 편리성과 외모의 변화는 통증이 있다고 알려진 남성수염제모의 단점을 커버할 정도로 크다. 남자들은 수염이 자라는 범위도 넓고 굵은 수염 때문에 아침마다 면도하는 시간도 길 뿐만 아니라 모낭염 등에도 쉽게 노출이 되어 스트레스를 받는 일도 많다. 남성에게 있어 수염이 나는 입 주위는 남성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는 부위라 털의 밀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털 자체도 굵은 편이다.

때문에 이 부위의 수염레이저제모는 다른 부위의 제모보다 좀 더 많은 횟수의 시술이 필요할 수있고, 제모에 있어 난이도도 높아 전문성이 요구되는 경우도 많다. 대개 레이저제모는 성장기에 있는 털의 검은 멜라닌 색소에 흡수되어 모근과 모낭을 파괴하는 원리로 진행된다. 같은 부위의 털이라 해도 서로 다른 성장주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레이저제모를 위해서는 개인의 피부와 털상태에 맞추어 주기적으로 꾸준한 시술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전신의 털을 없애기 위해서 한가지 종류의 제모레이저만으로도 할 수는 있지만, 제모 부위에 따라 효과를 높이고 통증을 줄이며 모낭염 같은 시술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상대적으로 통증이 낮은 레이저와 작용 심도가 깊지만 통증이 심한 것으로 알려진 레이저를 섞어서 사용한다. 이렇듯 병원의 시스템과 노하우, 제모 특화 레이저 기기 등이 시술 결과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시술하는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레이저제모는 많은 시술 횟수와 높은 난이도가 요구되는 제모이다. 따라서 가격만 고려하기 보단많은 시술 횟수가 필요한 상황임을 인지하고 병원의 위치, 친절도, 서비스정도, 패키지 종류 등 여러 가지를 체크해야 한다. 믿을 수 있는 제모클리닉을 이용하는 편이 고객 입장에서 좀 더 도움도 되고 안전하기 때문이다.(강남역 유스타일나인제모클리닉 김우진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