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살찌기 쉬운 가을, 한방다이어트 한약 처방시 유의점 [정승아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0.09.23  

공유
default_news_ad1
▲ 미올한의원 강남본점 정승아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어느덧 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날씨가 찾아왔다.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 가을이 되면 무더위에 잠시 잃었던 입맛이 되돌아오면서 서서히 군살이 붙기 마련이다. 이럴 때 방심하다가는 체중이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통해 아름다운 몸매와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오로지 운동으로만 감량하려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식단 조절을 통해 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만약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지 못했다면 병원 및 한의원에 방문해 자문을 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한의원에서는 개개인의 근본적인 체질을 개선하여 비만을 해결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단순히 표면적인 부분만 고려해 진행하는 것이 아닌, 비만으로 이어지는 경로를 분석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하며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치료를 하기에 앞서 면밀한 검진을 통해 환자의 건강 상태와 생활습관, 식습관, 비만의 정도 등을 정확히 파악한 후 1:1 맞춤 진행한다. 본디 한방 치료는 사람의 체질이나 특성에 따라 처방을 달리 하는데, 다이어트 역시 한방 치료의 일종이므로 정확한 검진과 맞춤 처방은 필수다.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한약은 개인별 체질에 적합한 약재를 사용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다. 체중 감량 중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소나 기력을 보충하여 근력 손실 등의 증상을 예방하고 체내에 쌓인 노폐물, 독소가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한다. 다만, 정확한 진단 없이 한약을 복용할 경우 오히려 부작용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그렇기에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풍부한 한의학적 지식과 노하우를 토대로 적절한 처방을 할 수 있는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진행한다면 체형 관리 및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미올한의원 강남본점 정승아 원장)

정승아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