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윤곽주사, 무분별 남용 시 치명적 일수 있어 ‘의사 진료 필수’ [이미라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0.07.14  

공유
default_news_ad1
▲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이미라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갸름하고 작은 얼굴을 위해 윤곽주사 등을 찾는 환자들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성형수술의 부담감이나 이후 회복 기간 등으로 수술을 망설이는 환자들이 윤곽주사나 턱끝필러, 이중턱주사 등에 쏠렸기 때문으로 보인다.

윤곽주사는 10분 내외 시술로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하며, 주기적인 시술을 통해 브이라인 효과 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안면윤곽수술 시 전신마취가 동반되고 일정 회복 기간이 필요하다는 것과 비교하면 빠르게 얼굴형 변화를 줄 수 있는 것.

하지만 환자 상태에 따라 윤곽주사 성분에는 스테로이드나 PCC 등이 포함될 수 있는 만큼 의료시설을 통한 정확한 성분배합과 주입량, 디자인이 동반돼야 한다. 단순 윤곽주사전후 모습만 보고 피부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채 비의료시설에서 무분별하게 윤곽주사를 시술받으면 치명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는 턱끝필러나 이중턱주사 역시 마찬가지다. 개개인의 피부 상태를 확인하지 않고 약물배합을 하게 되면 각종 부작용에 노출될 위험성이 높아진다. 윤곽주사나 턱끝필러, 이중턱 주사 시술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볼 패임, 멍, 염증, 탈색, 색소침착 등이다. PCC(지방분해 효과가 있는 성분)가 윤곽주사에 포함될 경우 알레르기 반응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PCC 및 스테로이드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환자들을 고려해 해당 물질을 제외하고 식물성 제품만 사용하는 윤곽주사도 있다. 윤곽주사전후 확실한 효과와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선 검증된 의료시설을 통해 개개인의 상태에 맞는 디자인과 약물 배합이 필수불가결적 요소인 셈.

일반적으로 윤곽주사 브이라인 형성, 턱끝필러 뾰족한 턱을 다듬는 용도, 이중턱주사는 늘어진 턱선을 정리하는 데 이용된다. 전체적인 얼굴 비율을 고려해 윤곽주사나 턱끝필러, 이중턱주사 등을 동시에 사용하기도 한다. ‘id윤곽4종’이라고 불리는 시술이 대표적이다. 근육 축소 및 볼륨 등을 생성해 3D 얼굴라인을 구축할 수 있다.

윤곽주사는 성형수술과 비교해 짧은 시술 시간과 즉각적인 일상복귀, 윤곽주사전후 인상 변화가 크다는 장점이 있다. 단 윤곽주사, 턱끝필러, 이중턱주사 등을 비의료 시설에서 시술받으면 치명적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안전한 의료시설을 통해 의사 진료 이후 개인의 상태에 맞춰 시술 받아야 안전성을 최대치로 높일 수 있다.(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이미라 원장)

이미라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