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위별 고민부위 지방흡입으로 해결 [서재원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0.07.10  

공유
default_news_ad1
▲ 365mc 대구점 서재원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거울을 보며 ‘딱 이만큼만 살이 빠졌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전반적으로 보통 체형이거나 저 체중이지만 복부, 팔뚝, 허벅지 등의 특정부위가 눈에 띄게 도드라지는 경우가 많다.

직장인 박모(27)씨는 1년간 철저한 홈 트레이닝을 통해 10kg을 감량했다. 이전보다 몰라보게 날씬해졌지만, 신체적 콤플렉스는 여전했다. 바로 옆구리에 숨어있는 ‘러브핸들’이다. 체중만 감량하면 허리라인이 살아날 줄 알았지만 오해였다.

식이요법과 다이어트로 체중감량을 한다고 해도 체지방 감소는 국소 부위가 아닌 전체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전반적인 몸의 부피는 줄어들지 몰라도 원하는 라인이 살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여성들의 경우 흔히 말하는 고민 부위에 지방이 몰리는 경우가 많다. 여성호르몬의 영향 때문이다. 여성호르몬이 피하지방이 쉽게 쌓이는 환경을 만들기 때문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의료기관을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 추세다. 또한 미니지방흡입의 선호도가 높다.

원하는 피하지방을 제거 가능한 미니지방흡입은 콤플렉스 개선에 어려움을 느끼던 다이어터 들이 몸매개선을 하는데 하나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는 체형교정의 의미를 두었고 팔뚝 복부 허벅지 등 특정 부위에 몰린 지방을 추출해 라인 개선 등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일반적인 지방흡입술보다 통증이나 부기도 덜하고 회복도 빠르다.

그러나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도 의료진의 정확한 조언과 경험이 필요 하다. 개인의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흡입술을 진행하게 될 경우, 피부의 표면이 울퉁불퉁해지거나 조화롭지 못한 체형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 또한 지방흡입 사후관리도 중요하다. 

어떤 수술법이든 최상의 수술결과를 원한다면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으로부터 시술 받아야 유리하다.

지방을 대거 제거할 경우 시술 후 피부가 울퉁불퉁하게 보이거나 처지지 않도록 최적의 지방량을 제거해야 하며, 손바닥 면적에만 수술하더라도 해당 부위만 쏙 들어가거나 함몰돼 보이지 않도록 라인을 잘 살릴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너무 저렴한 지방흡입 가격이나 성공 후기에만 집착해도 안 된다.(365mc 대구점 서재원 대표원장)

서재원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