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산부인과, 진료의 골든 타임 놓치지 마세요 [강현정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0.07.09  

공유
default_news_ad1
▲ 공덕역 아마존 여성의원 강현정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과거에 비해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는 것은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로 인한 각종 여성질환에 노출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다.

여성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스트레스와 과로에 시달리게 되면 자궁 건강에 영향을 줄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이로 인해 질염, 생리 불순 등에 시달리게 될 뿐만 아니라 불임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지속적으로 결혼 연령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임신도 어렵고 유산도 잦아지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사회진출을 막을 수는 없는 노릇. 결국 스스로의 자궁 건강을 잘 관리하고 돌볼 수 있는 지혜가 요구되는 시대라고 할 수 있겠다.

예전보다는 사회적인 인식이 많이 개선되어서 산부인과를 다니는 것이 부끄러운 일은 아니지만, 자신의 가장 은밀한 부위를 보여야 하는 진료 과목의 특성상 꺼려지게 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불편하다고 해서 방치하고 마냥 미룰 경우에 진료와 치료를 위한 골든 타임을 놓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볍게 여겼던 질염에 골반염으로 번지게 되고, 작은 용종이 악성 종양이 되는 결과를 많이 보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주기적인 검진을 받는 태도가 중요하다 할 수 있다.(공덕역 아마존 여성의원 강현정 원장)

강형정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