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면비대칭교정 정확한 원인 분석에 따른 치료가 중요 [홍혜정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0.05.28  

공유
default_news_ad1
▲ 로아한의원 강남점 홍혜정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눈이나 입꼬리 좌우 높이, 눈썹 위치 등이 달라 얼굴의 좌우가 비대칭으로 보이는 증상을 안면비대칭이라 부른다. 처음엔 약간의 비대칭에 불과해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대칭이 심해지며 미관상 심각한 불편함을 초래하기도 한다.

이처럼 안면비대칭은 원인이 무엇이든 간에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턱괴는 습관, 한쪽 다리를 꼬는 습관, 한쪽으로 누워 자는 습관 등의 잘못된 습관을 방치하고 초기에 제대로 교정치료를 받지 못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얼굴이 틀어져 보이는 안면비대칭 증상은 큰 콤플렉스로 다가와 대인기피증 등 자신감 저하의 문제로 이어지기도 한다. 심미적인 것 뿐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분석과 교정치료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후천적 얼굴비대칭은 턱관절 불균형에서 비롯되는데, 턱의 골격이 틀어짐에 따라 저작활동도 불편할 수 있고, 부정교합, 이명 등 각종 난치성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안면비대칭으로 인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면비대칭교정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한방에서는 턱관절교정을 통해 비뚤어진 얼굴의 균형을 회복시켜주고 경추를 바로잡는 교정치료로 틀어진 경추의 균형회복과 순환을 돕고 약해져 있는 관절의 힘을 키우는데 주력한다.

틀어진 골반과 척추를 바로 잡기 위해 경추교정추나, 두개천골균형요법 등을 시행하고 연부조직교정을 위해 약침과 매선을 이용한 리프팅 요법을 통해 안면비대칭을 개선할 수 있다.

안면비대칭교정은 턱 관절 교정과 경추 교정을 통해 경추와 턱관절의 수직수평의 균형을 되찾고, 틀어진 두개골의 배열을 바로 잡아야 한다. 뿐만 아니라 안면비대칭으로 인해 발생한 무너진 얼굴 라인과 균형을 맞추기 위하여 양쪽 얼굴의 탄력과 형태를 교정해주는 치료도 필요한데 단순히 인터넷에서 안면비대칭교정 후기나 추천을 검색하기보다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

비뚤어지고 틀어져 보이는 얼굴로 고민하는 이들은 정확한 진단 후 자신의 비대칭 유형을 파악해 바로잡아야 한다.

이는 손으로 직접 개개인의 신체 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안면비대칭 한의원 교정 치료인 만큼 풍부한 지식과 노하우를 겸비한 의료진에게 진단을 받아야 안면비대칭의 근본원인이 치료되기에 바람직한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로아한의원 강남점 홍혜정 원장)

홍혜정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