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365mc병원 안재현 대표병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워너비 몸매의 조건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대표적으로는 복부가 잘록한 개미허리, 가녀린 어깨와 팔뚝 그리고 매끈하고 얇은 다리다. 그중에서도 다리를 모으고 섰을 때 허벅지 안쪽 살이 안 만나는 것이 워너비 몸매의 조건이자 많은 여성들의 희망사항이기도 하다. 이에 의료기관을 찾아 고민을 해결하고자 지방흡입주사후기나 뱃살지방흡입가격 등의 단어들이 포털사이트 인기 검색에도 올라오기도 한다.

허벅지 안쪽 부위는 지방이 많이 분포해 있을뿐더러 정말 깡 마르지 않은 이상 허벅지 안쪽 사이가 멀어지기 힘들다. 열심히 식단 조절과 허벅지 운동에 효과적이라는 스쿼트를 밤낮으로 해봐도 고민을 해결하기란 쉽지 않다. 이럴 땐 지나친 다이어트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건강을 해치는 깡마름 보다 지방흡입술로 원하는 부분만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일명 승마살이라고 부르는 허벅지 바깥쪽은 엉덩이 뼈대가 자리하고 있어 걸을 때마다 탄력을 받기 때문에 보다 탄력적이고 근육의 양도 많은 편이다. 반대로 허벅지 안쪽은 다리뼈 외에는 받쳐주는 뼈대가 없으며 상대적으로 근육 양도 적어 지방의 성질 자체가 부드러운 형태를 띠게 된다. 그만큼 피부가 처질 확률이 높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러한 성질을 정확히 이해하고 개개인의 체형과 상황 그리고 원하는 디자인에 대한 파악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기술력과 풍부한 노하우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저렴한 가격이나 화려한 말들에 현혹되지 말고 지방흡입술만 하는 전문의인지, 특정 부위만을 혹은 허벅지 부위만을 전담하는 전문의인지, 사전에 꼼꼼한 상담과 체형 디자인을 해주는지, 사후에는 정기 검진이나 고주파 관리를 해주는지 등을 빠짐없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전문의와의 충분한 사전 상담 과정을 거치치 않는다면 개개인의 체형과 상황을 파악에 대한 어려움이 있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 불만족한 상황이나 재수술을 받게 되는 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무분별한 지방흡입은 오히려 울퉁불퉁한 표면과 탄력도 저하, 피부 요철 등의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으며 한 곳만 움푹 패이는 함몰 현상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한 지방흡입은 피해야 한다.(서울 365mc병원 안재현 대표병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