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두통 어지럼증 등 교통사고후유증, 한의원 통한 어혈제거 도움돼 [최창민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0.01.13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 모커리한의원 최창민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교통사고 시 골절과 같은 외상 발생시 다각적인 응급조치가 이루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눈에 띄는 출혈이나 외상, 골절 등이 발생하지 않은 경미한 교통사고의 경우 이를 무시하거나 방치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가벼운 교통사고 발생시에도 목과 허리가 크게 앞뒤로 흔들리는 등 신체적 충격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목은 흔들리는 모습이 마치 채찍과 비슷하다 하여 편타성 손상이라고 부른다. 이러한 편타성 손상은 교통사고 후 두통을 발생시킬 수 있다.

한방에서는 편타성 손상의 주요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다. 목 주변에 어혈이 발생하게 되면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목 주변의 근육과 인대 등이 경직되어 그로 인해 두통이 발생하게 된다.

어혈이란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몸에 혈액이 제대로 돌지 못하고 한 곳에 정체되어 통증을 일으키는 것을 말한다. 어혈로 인한 교통사고후유증증상은 두통 뿐만 아니라 어지럼증, 메스꺼움 울렁거림 소화불량 등의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며, 우울증 불면증 불안장애 등의 심리적인 증상도 발생할 수 있다.

이처럼 어혈로 인한 교통사고후유증증상은 한의원에서는 어혈 제거를 치료의 핵심으로 보고 있다. 한방에서는 침, 약침, 추나요법, 한약, 물리치료 등을 복합적으로 병행하여 어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증상은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하지 않으면 만성화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바로 병원 한의원 등을 방문하여 X-RAY, MRI 등의 검사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아울러 자동차보험치료로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담을 덜 수 있다.(부천 모커리한의원 최창민 원장)

최창민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