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직장인 연차 부담 덜어내는 스마일라식, 안정성 강화 장점 [허달웅 원장 킬럼]

기사승인 2020.01.07  

공유
default_news_ad1
▲ 삼성아이센터 허달웅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별도로 휴가를 내어 라식 수술, 라섹 수술 등 시력교정술을 문의하는 직장인 사례가 많다. 시간적 여유가 많아야 시력교정술을 마음 놓고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수술 전 준비사항 및 수술 후 사후관리를 철저히 지키기 위해 일부러 연차휴가를 길게 내어 시력교정술을 선택하는 직장인 사례가 부지기수다. 이는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에게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중요한 점은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술이 가능한지 여부 부터 체크해야 한다는 것이다. 시력교정술 핵심은 바로 각막량이다. 고도근시, 고도난시 라면 라식, 라섹 수술을 고려하기 어렵다. 각막실질을 건드려야 하는 라식, 라섹의 특성 상 어느 정도 각막량이 잔존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각막량이 적은 고도근시, 고도난시 환자라면 라식, 라섹을 시행하기 어렵다.

이때 차세대 시력교정술로 불리는 스마일라식이 열쇠로 다가갈 수 있다. 스마일라식은 최소 절개에 의해 각막내부에서 각막실질을 분리해 내는 시술 방법이다. 각막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기 위해 각막절편을 절단하거나 각막상피를 제거하지 않아도 된다. 무엇보다 기존 라식, 라섹 대비 통증이 적고 회복기간 역시 빠르다. 이는 바쁜 스케쥴에 쫓기는 직장인에게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특히 스마일라식은 기존 시력교정수술에서 활용되어 온 엑시머레이저 대신 비쥬맥스(Visumax)라는 팸토초레이저 장비로 수술을 진행한다. 덕분에 최소한의 절개로 수술이 가능해 뛰어난 시력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각막을 절개하는 부분이 기존보다 8분의 1로 줄어들어 약2mm만 절개 하면 되는 것도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더 세이프 스마일라식'은 수술시 빼낸 각막실질을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극저온냉동보관방식인 'Cornea Bank' 시스템을 이용해 -196도의 액체질소 탱크에 조직 손상 없이 각막실질을 보관하는 원리다. 따라서 만에 하나 부작용이 발생해도 보관된 각막실질을 이용해 눈을 수술 전 상태로 원상복구시킬 수 있다.

다만 스마일라식은 시행 자격 조건이 별도 검증을 통해 부여되므로 담당 의사의 자격 여부 및 임상경험, 숙련도 등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아울러 1:1 상담 및 수술을 담당 의사 주도 아래 시행하는지 역시 파악해야 한다. 이는 만족도 높은 스마일라식 결과의 핵심 사항이다.(삼성아이센터 허달웅 원장)

허달웅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