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isara Phuket

■ 괌관광청, 매경 주최 제8회 모바일 브랜드 대상 수상
- 괌정부관광청의 공식 괌 여행 무료 모바일 앱 “샵 괌”은 쇼핑, 식사, 선택관광, 축제, 현지 정보 등 다양한 괌 관련 정보와 레스토랑, 명품 브랜드 등에서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
- 블루투스 기능으로 인근 제휴 매장 정보 및 할인혜택을 알려주는 비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어를 포함한 6가지 언어로 제공
- 홍보영상 론칭, 글로벌 팸투어, 항공사 및 여행사 공동웹사이트 프로모션,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중

■ 괌관광청, 5월 “괌 관광의 달” 맞아 괌 축제 소개
- 페인팅 워크샵(바틱 기법을 활용한 아트 워크샵 개최), 아갓 망고 페스티벌(본격적인 망고 시즌을 맞아 5.24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괌 남부의 대표 축제)
- 괌 코코스 크로싱 2019(괌을 대표하는 국제 해양 수영대회로 코코스 섬에서 출발해 메리조 부두까지 3km, 5km, 10km 코스로 구성)
- 제 31회 괌 마이크로네시아 아일랜드 페어(마이크로네시아 문화,예술,음식,공예 등을 경험하는 문화축제)

■ 홍콩관광청, 여름 마케팅 계획 발표
- 젊은 여성과 40대 여성 그리고 가족여행자를 위한 “도시속의 휴식: 가성비를 즐기는 홍콩 여름여행”을 슬로건으로 골목식당, 카페, 호텔, 바, 쇼핑몰 등 테마 맞춤의 콘텐츠를 홍보
- 홍콩항공·홍콩익스프레스·제주항공과 특가 프로모션을 준비중이며, 에어부산과 1+1 프로모션 진행
- 홍콩디즈니랜드, 오션파크 메리어트, 하버그랜드구룡 등을 가족 호캉스 호텔로 소개

■ 미국관광청(Brand USA), 새로운 한국사무소 론칭 기념 간담회 개최
- 지난 4.15일 미국관광청 한국사무소로 선정된 에델만코리아와 아이커넥트는 오는 7.10~12일까지 3일간 “2019 미국관광청 세일즈 & 미디어 미션”을 진행할 예정

■ 문화예술의 도시, 중국 칭다오로 오세요
- 짧은 비행시간으로 휴양을 즐길 수 있고, 한때 “양꼬치엔 칭따오”로 불렸던 이곳은 영화를 테마로 새롭게 변신
- 영화의 거리, 워터파크·무비파크·테마파크 3종 세트와 추억의 영화박물관 오픈

■ 여행마스터 X 베트남 FLC그룹, 업무 제휴
- 여행마스터는 FLC그룹이 보유한 뱀부항공, 빈탄 럭셔리 리조트, FLC 퀴논 골프 링크스, FLC 꾸이년 비치 리조트, FLC 삼손 비치 앤 리조트 등과 배타적 계약 및 협상권을 부여받고, FLC그룹 내 여행마스터 연락사무소 개설 추진
- 우리나라 베트남 관광은 베트남 북부의 하노이, 하롱베이, 다낭 등에 집중되어 있으나, 베트남 남부의 퀴논, 중부의 꼰뚬성은 유럽인, 일본인 관광객들에게는 휴양지로 인기가 높음
- 여행마스터는 이번 협약으로 FLC그룹의 역량 집중지역인 퀴논, 꼰뚬성, 호찌민 남부 휴양지 관광 인프라를 우리나라에 공격적으로 마케팅 할 계획
※ FLC그룹은 베트남 최대의 리조트, 골프장 개발사. 자회사 뱀부항공(QH)은 2018년 항공기 44대(약 105조원) 구매 계약을 체결했으며, 최근 PAA를 한국 GSA로 선정하고 한국 노선 취항을 목표로 공격적 마케팅과 투자를 진행중

■ 하나투어, 배리어프리 여행상품 출시
- 휠체어를 타고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화장실과 편의시설을 고려한 여행 동선을 구성했으며, 숙소도 배리어프리 전용룸을 갖춘 호텔을 이용함
- 여행지마다 휠체어 리프트가 부착된 전용 차량과 전용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과 여행 출발시 공항 VIP의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품 중 하나를 골라 예약할 수 있음
- 일행이 4명 이상일 경우 단독 여행 일정 구성가능 (오사카/오카야마 4일 상품의 경우, 174만9천원~)

■ 터키항공, 프랑스 7번째 노선 “스트라스부르” 취항 재개로 유럽 여행 관문 역할 강화
- “유럽의 수도”로 불리는 스트라스부르는 북유럽과 지중해 유럽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하여, 프랑스 소도시 여행을 계획하는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노선이 될 전망
- 오랜 세월에 걸쳐 두 문화가 융합된 스트라스부르 구시가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가장 아름다운 유럽 도시 중 하나로 꼽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배경 중 하나인 도시)

■ 토성항공여행사, 하와이 팁투어 여행상품 출시
- 팁투어는 기존 하와이 패키지 상품에서 추가 팁만 지불하면 교통, 투어, 어트랙션 등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투어 형태로, 토성항공이 자체 보유한 트롤리(무료), 다이아몬드헤드 일출 트래킹(팁 $3), 탄탈루스 언덕 야경투어(팁 $10), 와이켈레 아웃렛 셔틀(팁 $10)를 기본 이용가능
- US 플러스 패키지, 실속/심플/프러스 허니문 캐피지 등 4개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음

■ 진에어(LJ), “ㅈㅇㅇ” 브랜드 캠페인 실시
- 2019 브랜드 캠페인 “기본이 좋아요(ㅈㅇㅇ) 진에어(ㅈㅇㅇ)”는 진에어의 항공 네트워크 및 서비스, 안전운항철칙 등 기본원칙과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는 진에어의 모습을 공유하기 위해 진행
- 브랜드 캠페인 동영상은 총 5편으로 제작, “최저가편”, “무료수하물편”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

■ 서울관광재단 비짓서울, 제23회 웨비어워드 소셜 트래블 부문 “Official Honoree” 수상
- 비짓서울(서울 관광 공식 소셜미디어)이 수상한 웨비어워드는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시상식으로 인터넷 분야에선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며 웹사이트, 광고, 비디오, 모바일 등 6개 분야에 걸쳐 수상작을 선정 (올해는 70개국에서 13천개 출품되었고, 분야별 상위 20%가 수상작으로 선정됨)
- 비짓서울(VISIT SEOUL) 소셜미디어는 페이스북 3개 페이지(영문/일문/중국어 번체), 웨이보(간체), 유튜브(다국어), 인스타그램(영문) 등 총 6개 채널로 운영중이며 130만여명의 팔로워를 보유하여 국내 관광 업계에서 가장 높은 팔로워 수를 자랑

▲ Trisara Phuket

■ 마케팅 단신
- 스위스정부관광청, 2년마다 선정하는 연예인 스위스 홍보대사인 스위스 프렌즈로 “레드벨벳” 임명하고, 2019~2020 관광 미션인 “다시 자연의 품으로, 하이킹” 체험 기회 제공 예정
- 이탈리아관광청, 세계 3대 사이클링 대회인 지로디탈리아의 일레트로닉 바이크 대회 “Giro E 2019”의 공식 파트너사로 활동
- 터키문화관광부, 한국 홍보 사무소로 지오코리아 선정
- 하나투어, 2,000억원의 사모펀드 조성되는 대로 해외 호텔, 크루즈, 버스 등 여러 분야의 인프라 구축에 본격적 투자할 예정
- 하나투어 태국팀, 소그룹 맞춤여행·노노상품·방콕 모노상품 등 트렌디한 태국 패키지 지속 출시
- 하나투어문화재단, 소외계층 가족의 사연에 따라 8월말 중국,일본,동남아 중 1곳에 여행을 보내주는 "여행약국”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모두투어, 인도네시아 자카르다 비자센터 개청식(현지 외국인들에게 비자업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우리나라 법무부와 외교부의 협업사업의 사업자로 모두투어가 선정됨에 따른 행보)
- 노랑풍선, 3NO로 즐기는 세부 초특급 샹그릴라 리조트·경비행기 투어 상품 출시
- 중국남방항공(CZ), 하계 상품 설명회 개최
- 익스피디아, 펫팸족(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여기는 사람) 설문조사결과 발표
ㅇ반려동물 전용 항공/호텔/액티비티가 포함된 패키지 상품, 반려동물과 즐길 수 있는 여가활동이나 해외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서비스까지 등장
ㅇ응답자 절반 이상이 반려동물과 여행한 경험이 있고, 일정은 가까운 곳으로 짧게 구성한다고 답함
- 투어마케팅코리아, 로얄캐리비안/셀러브리티/아자마라 크루즈 관련 제 87기 광주 스페셜리스트 모집. 끝.

▲ Trisara Phuket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