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kday, 5월 여행 키워드.. 가족여행, 즉흥여행, 수도권 선호

기사승인 2021.05.26  

공유
default_news_ad1

만계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KKday가 5월 1일부터 19일까지의 예약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도권', ‘가족여행', ‘즉흥여행' 을 5월의 여행 트렌드로 제시했다. 

KKday에 따르면, 기간 내 ‘에버랜드', ‘롯데월드'를 포함한 테마파크 및 아쿠아리움 관련 상품 예약 수가 4월 동기간 대비 225% 이상 늘어났으며, ‘패밀리 종합 이용권' 등 아동 동반 옵션 구매 비율 또한 전달 대비 130% 가까이 증가하여,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 비율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즉흥여행의 비율 또한 높아졌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내 발생한 예약의 43.8%는 출발 시점과 예약 시점이 일주일 이내로, 비교적 짧은 기간 내 완료되었으며, 그 중 23.6%는 출발 전날 및 출발 당일날 발생했다고 언급했다. 이는 짧은 공휴일로 인해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즉흥 여행 선호도 증가와 코로나 상황에 따라 마지막에 여행 여부를 결정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난 영향으로 판단된다.

미리 수첩에 적어 둔 여행지를 찾아가거나 우연히 지나치다 무언가 느낌이 좋을 것 같은 여행지를 즉흥적으로 선택·예약하여 떠나는 형태다.

이용자의 52%는 서울, 경기도,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의 액티비티 상품을 예약했으며, ‘제주도', ‘여수', ‘강원도' 등의 지역이 뒤를 이었다. 이는 계속되는 코로나 상황과 짧은 연휴로 인해 장거리 여행보다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수도권' 지역 선호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KKday 관계자는, “이번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격 경쟁력 뿐만 아니라,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다가오는 여름 시즌에도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하여 다양한 액티비티 라인업을 마련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파인 허승규 선임기자 love24hours@naver.com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2

관련기사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ad38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