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한방 치료로 개선 가능 [김광래 원장 칼럼]

기사승인 2021.03.02  

공유
default_news_ad1
▲ 경희사랑방한의원 성남 태평역점 김광래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지난해 시작된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주말간 도심에서 휴식을 취하는 이들보다 산과 바다와 같은 자연으로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늘어난 교통량과 함께 교통사고 또한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당부되고 있다.

교통사고를 당한 대다수 사람들은 교통사고가 발생해도 눈에 띄는 외상이 없거나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바쁜 일상생활에서 정밀 검사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사고 이후 신속한 검진 및 치료를 이어가지 않는다면 교통사고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다.

교통사고는 보통 순간적인 충돌이 발생하는 만큼 예상하지 못한 상황으로 인해 가해지는 충격이 더 크게 느껴질 수 있다. 가벼운 접촉사고 역시 마찬가지다. 이에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경미한 사고라도 후유증 예방을 위해서도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은 허리 통증, 목 통증, 피로감과 팔다리 저림, 가슴두근거림과 같은 신체에서 나타나는 증상과 불면증, 우울증부터 심한 경우 기억력이 감퇴하는 증상 등 심리적 증상으로 나타나게 된다.

사고 이후 병원에 방문해 MRI나 X-RAY 검사 등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또한 평소에 허리통증이나 목통증을 느끼는 경우 교통사고 후 허리통증과 목통증이 더 심해질 가능성이 있다. 최근에는 교통사고 후유증고 관련해 한방 병원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은데 한의원 선택 시 근골격계를 중점으로 다루는 지 확인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한방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 발생의 주된 원인을 어혈로 보고 있다. 하지만 어혈은 MRI나 X-RAY 검사를 통해서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어혈은 교통사고로 인한 강한 외부충격으로 몸 속에서 피가 뭉치고 이 부분이 통증을 유발한다.

이에 한의원에서는 어혈을 제거해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하는데 중점을 맞춘다. 침과 약침, 추나, 한약, 물리치료 등을 활용해 환자 증상에 맞춰 복합적인 치료를 진행한다.

약침치료는 한약에서 정제한 약침액을 직접 주입해 근육이 굳고 긴장된 부위의 통증을 완화시킨다. 추나치료의 경우 문제가 되는 근육과 인대를 부드럽고 세밀하게 밀고 당겨 풀어주는 치료법이다.

이렇듯 교통사고 후유증은 직접적인 원인인 어혈을 풀고, 스트레스로 예민해진 신경을 안정시키는 것에 치료의 초점을 맞춘다면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다.(경희사랑방한의원 성남 태평역점 김광래 원장)

김광래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ide_ad1
default_news_ad4
default_setImage2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5 6 7 8 9 10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