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 쉬즈웰산부인과의원 이영경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여성성형 수술을 고민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최근에는 여성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차원에서 소음순 성형 등 상담을 위해 내원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임신과 출산 과정을 거친 여성은 자연스러운 변화로 소음순이나 질이 탄력성을 읽고 처질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질 내부에 세균 침입이 쉬워지며 칸디다 질염이나 세균성 질염과 같은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요실금이나 자궁하수 등 여성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특히 질염은 여성의 감기라고 불리는 만큼 흔한 질환이지만 조기에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소음순 비대칭이 만성화되거나 심한 경우 골반염, 방광염까지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각종 질환과 연관된 경우, 성형수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요실금을 보완하고 방광염 증세를 감소시켜 삶의 질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보인다. 성형의 경우 수술적 접근이 어려운 질 입구부터 깊숙한 내부까지 손상되고 변형된 질 조직을 충분히 복원하고 질염과 냉증 등의 질환 예방이나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부작용 및 흉터에 대한 부담이 없고, 짧은 시간 내에 시술을 마칠 수 있어 일상으로 회복과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술은 최소 침습으로 기저층을 자극해 이완된 질 점막을 탄력있고 질 내부를 두껍게 좁혀주는 원리를 이용한다. 특히 레이저가 360도 회전하며 질 점막 전체를 자극해 콜라겐을 재합성하고 점막 내 수분의 분비를 돕는다. 이를 통해 질건조증 개선 및 질 점막의 탄력을 높여주고 피부 노화로 인한 질염 및 요실금, 방광염 등을 개선할 수 있다.

모나리자 터치, 리비브와 같은 장비를 이용한 시술은 의료진의 역량과 노하우에 따라 효과가 확연하게 달라질 수 있다. 이에 같은 장비를 사용하더라도 결과와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어 해당 시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을 권한다.(강남 쉬즈웰산부인과의원 이영경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